여한구 산업통상부 통상교섭본부장은 2026. 6. 22.(월) 11:40 정부세종청사 산업부 회의실에서 산업통상부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‘급변하는 글로벌 통상환경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, 새로운 통상정책 방향을 모색하고, 통상교섭본부 직원들의 전문성과 실무 역량을 강화’하기 위해 열린 「제1회 통상아카데미」에 참석하여, 인사말을 한 후 국민주권정부 출범 1주년을 계기로 그간의 통상정책 성과를 점검하고 향후 정책 추진 방향 등을 직원들과 함께 논의하였다.